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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지] [Intensive Course] 실감 VR/AR을 위한 주요 핵심 요소기술 개발과 적용방안 세미나 성료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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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7-12-28 조회4,870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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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주 19일(화), "실감 VR/AR을 위한 주요 핵심 요소기술 개발과 적용방안" 세미나가 성료되어 알려드립니다.

VR/AR 산업은 컨텐츠와 서비스 플랫폼, 네트워크 그리고 디바이스가 결합된 융복합시장 산업으로써, 가상이라는 접점을 가지고 매체를 통해 투영함으로써 현실에서 불가능한 것들을 대체할 수 있는 기능성을 내포한 만큼 우리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산업으로 기대되어 왔습니다.
시장 조사기관 가트너(Gartner)의 하이퍼 사이클(Hype Cycle)에 의하면 VR과 AR은 각성의 단계(Trough of Disillusionment)에 있으며 기술이 안정기로 접어들어 상용화되는 시점을 향후 5-10년 사이로 예상하고 있습니다. 세계적인 투자회사 Digi-Capital는 세계 AR/VR 시장 규모를 2020년에는 1,5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, 한국가상현실산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국내 가상현실 시장의 규모 역시 2015년 9,636억 원에서 향후 2020년에는 5조 7천여 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견되고 있지만, 최근들어 이동성이 떨어지는 VR-HMD 하드웨어의 한계와 높은 콘텐츠 제작비로 인한 콘텐츠의 부족 그리고 제한된 환경과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 등으로 인하여 불과 작년까지만 해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아이템이자 '미래의 먹거리'로 추켜세워졌던 VR 산업의 전망이 하향 조정되어 지면서, 단순한 시각적인 효과가 아닌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시각, 청각, 촉각을 충족시킬 수 있는 실감미디어(Immersive Media)를 통한 탈출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.

이러한 가운데, 본 세미나에서는 콘텐츠 및 기반 기술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하였으며, 컴퓨터 비전 및 위치인식 등과같은 핵심 기술을 공유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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